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원도, "농업 6차산업 활성화 추진대책 수립"

(춘천=뉴스1) 신효재 기자 | 2015-04-26 17:06 송고

강원도는 도내 농가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강원 농업 6차산업 활성화 추진대책'을 수립했다고 26일 밝혔다.

농업의 6차산업은 1차 산업인 농림수산업과 2차 산업인 제조·가공업, 3차 산업인 서비스업과 연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발생시키는 산업을 말한다.

도는 중소농에게 농외 소득원 개발 위한 유형별 맞춤형 농정시책을 추진하고, 고령·여성농업인, 귀농·귀촌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근간을 유지하는 6차산업화 시책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6차산업 활성화 추진 중점과제로 융복합 제조·가공 산업 육성 활성화와 외식·체험·관광 연계 추진, 6차산업화 제품 홍보·마케팅 강화, 6차 산업활성화 지원체계 구축 등 4대 분야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또 농식품 융복합 제조·가공 기반조성과 관련해 농식품 제조시설 현대화, 종합지원센터 구축, 창업지원, 향토·자원 복합 산업화 등을 2018년도까지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음식 관광을 활성화 하기 위해 우수 외식업지구와 농가 맛집 등을 지정하고, 체류형 농촌체험관광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밖에 6차산업 제품의 유통·판로 지원하거나 홍보 강화하는데 이어 '강원농업 6차산업 지원센터' 조직을 강화하는 등 현장 밀착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shj971120@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