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세계에서 가장 외로웠던 경찰 닐 맥셰인, 올해 말 제복 벗는다

(서울=뉴스1) 온라인팀 | 2015-04-26 14:14 송고 | 2015-04-27 00:23 최종수정
호주 경찰관 닐 맥셰인(60)
호주 경찰관 닐 맥셰인(60)

'세계에서 가장 외로웠던 경찰'이 올해 말 제복을 벗는다.

40년 경력의 호주 경찰관 닐 맥셰인(60)은 지난 10년간 호주 버드스빌 트랙 일대 치안을 책임져왔다.

그가 홀로 담당한 순찰지역의 면적은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웨일스와 북아일랜드 등을 포함한 크기다. 특히 이곳에는 호주 퀸즐랜드 주 남동부에서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주 북동부에 걸친 심프슨 사막이 있다.

면적은 넓지만 그만큼 지나다니는 사람이 드물어서 맥셰인이 바쁠 일은 없었다. 단, 너무 외롭다는 게 문제였다. 도로 일대를 지나다니는 여행객의 치안을 담당한 맥셰인은 마지막으로 누군가를 붙잡았던 게 4년 전의 일이라고 말했다.

맥셰인은 “그들이 다시는 같은 짓을 하지 않겠다고 맹세해 놓아줬다”며 “누군가 이곳에 오게 된다면 자동차로 통과하는 사람들만 지켜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5년 전쯤 모래 언덕에 누군가의 차량이 빠졌다는 신고를 받은 적 있다”며 “현장까지 무려 170km를 달려야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마 새로운 경찰관이 부임하면 적응이 꽤 어려울지도 모른다”며 “내가 그를 많이 도와줘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맥셰인의 퇴임 소식에 그를 알고 지낸 이들은 무척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지역에 거주하는 한 남성은 “맥셰인은 정말 좋은 사람이었고 우리의 든든한 파트너였다”며 “맥셰인이 없으면 누가 이곳에서 길 잃은 여행자들을 도와주겠느냐”고 말했다.


kijez875@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