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무성 "朴 대통령, 어떤 식으로든 사과 있을 것"

"文 특검 특별법 주장은 자가당착..상설특검법 특검은 오늘이라도 논의"

(서울·성남=뉴스1) 김유대 기자, 김일창 기자 | 2015-04-26 14:04 송고 | 2015-04-26 14:29 최종수정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5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남한산성 입구에서 4.29재보궐선거 신상진 새누리당 후보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5.4.25/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5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남한산성 입구에서 4.29재보궐선거 신상진 새누리당 후보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5.4.25/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6일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상설특검법이 아닌 별도의 특별법에 의한 특검 실시를 주장하는 것에 대해 "특별법을 만드는 것은 자가당착"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4·29 재보궐선거 경기도 성남중원구 지원 유세 도중 기자들과 만나 "상설특검법에 의한 특검은 언제든지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김 대표는 "오늘이라도 상설특검법에 의한 특검을 하기 위해선 원내대표간 협상은 언제든지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야당에서 성완종 리스트 파문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고 있는 것에 대한 질문에는 "검찰 수사 진행 과정 중에 어떤 식으로든 대통령의 사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유세 도중 참여정부 당시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에 대한 특별사면을 비판한 것에 대해선 "종북주의자가 사회를 내란 선동하고 파괴할 목적으로 국회에 진출한 것은 엄청나게 큰 사건"이라면서 "그들이 우리 국회에 진출하도록 도와준 정당은 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새정치민주연합을 겨냥했다.

그는 "국가보안법을 위반한 이석기가 불과 5개월만에 가석방이 되고, 어떻게 2년만에 특별복권 됐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며 "이 부분에 대해 (야당은) 설명해달라"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완구 국무총리의 사의 표명으로 인한 후임 총리로 '호남총리'를 언급한 것에 대해선 "대통령이 지난 대선 때 국민대통합 슬로건을 내걸었는데 그런 총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d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