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오승환이 반한 소녀시대 유리의 강렬한 스모키 메이크업

(서울=뉴스1스포츠) 홍인영 기자 | 2015-04-24 17:31 송고 | 2015-04-24 17:52 최종수정

'캐치 미 이프 유 캔(Catch Me If You Can)'으로 돌아온 최고 걸그룹 소녀시대. 과거 귀엽고 러블리한 이미지를 과감히 버리고 파워풀하면서도 강렬한 컨셉트로 변신에 성공했다.

소녀시대 멤버 중 최근 야구선수 오승환과의 핑크빛 열애를 인정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흑진주' 유리의 메이크업을 따라 해보자.

소녀시대 유리 메이크업 © News1스포츠 / 유리 인스타그램
소녀시대 유리 메이크업 © News1스포츠 / 유리 인스타그램


STEP 1. 
스모키 메이크업은 눈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이기 때문에 베이스는 최대한 가볍고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유리처럼 건강한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톤에 맞추거나 한 톤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브러쉬를 이용해 얇게 펴 발라준 뒤 눈 밑 다크 서클은 소량의 컨실러만 사용해 커버한다.

STEP 2. 본격적인 색조 메이크업에 앞서 눈썹은 본인의 헤어 컬러에 맞춰 인위적으로 보이지 않게 한다. 펜슬 타입의 아이 브로우 제품으로 일자형 눈썹을 그려준 뒤 브로우 마스카라로 눈썹 결을 따라 빗겨준다.

STEP 3. 아이 메이크업은 가장 먼저 피치 빛 섀도우로 아이 홀 전체에 가볍게 발라 눈매를 화사하게 밝힌다. 그 다음 젤 아이 라이너로 선명하고 정교한 라인을 그린 뒤 브론즈 섀도우를 사용해 아이 라인을 가볍게 풀어준다.

눈꼬리는 날렵하게 빼주고 언더 부분은 점막을 꼼꼼히 매워 눈꼬리 라인과 연결해 준다. 그 다음 마스카라로 아래위 속눈썹 전체를 발라 풍성하고 깊이감 있는 눈매를 연출한다. 눈 앞머리 부분에 골드 펄 섀도우를 얹어 자칫 강해 보이기만 할 수 있는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준다.

STEP 4. 블러셔는 피치 계열의 색상을 사용해 광대뼈를 감싸듯 발라주어 혈색을 준다. T존과 C존, 눈 밑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넣어 입체감 있는 얼굴을 표현한다. 

STEP 5. 비비드한 컬러의 립 제품보다 여리여리한 피치 컬러의 립 글로스를 발라 아이 메이크업이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소녀시대 유리 메이크업 © News1스포츠 / 대구 아름다운 사람들 박선우 원장
소녀시대 유리 메이크업 © News1스포츠 / 대구 아름다운 사람들 박선우 원장


소녀시대 유리의 메이크업을 정리해보면 피부는 되도록 자신의 피부색에 딱 맞게 선택해 얼굴이 동동 떠 보이지 않도록 표현하고, 아이 라인을 진하고 길게 빼 섹시한 느낌의 눈매를 연출한다. 스모키 메이크업은 눈이 강조되는 메이크업이니 다른 색조는 튀지 않는 피치 색상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혈색만 주는 것이 좋다. 

매일 하는 데일리 메이크업이 지겨울 때, 섹시하고 당당해 지고 싶을 때 소녀시대처럼 강렬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도움말 : 대구 아름다운 사람들 미용학원 박선우 원장>


iyoung528@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