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안면홍조·딸기코, 콰드로스타 프로옐로우로 해결

(서울=뉴스1) 이슈팀 노수민 기자 | 2015-04-03 14:54 송고
© News1

부산광역시에 살고 있는 전업주부 K씨(44)는 한 달 전쯤 고교 동창회에 참석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함께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점심식사도 하고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런데 갑자기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고 식은땀이 나기 시작했다. 오랜만에 허물없이 웃고 수다떨다 보니 흥분이 되어 그런가 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은 점점 심해져 도저히 더 이상 견딜 수 없었다. 결국 자리를 끝까지 지키지 못하고 서둘러 귀가했다.

침대에 누워 휴식을 취하고 나니 증상은 가라앉았다. 컨디션이 좋지 않아 일시적으로 생긴 증상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로부터 며칠 후 동네 마트에 장을 보러 간 K씨에게 똑같은 증상이 다시 찾아왔다. 머리가 핑 돌며 어지럽고 식은땀이 나는 바람에 마트 한복판에서 주저앉을 뻔했다. 간신히 정신을 차리고 서둘러 마트를 나와 인근 병원을 찾았다. 그리고 K씨는 갱년기로 인한 안면홍조증이란 진단을 받았다.

안면홍조증이란 얼굴의 모세혈관들이 확장돼 비정상적으로 붉게 보이는 증상을 말한다. 안면홍조증은 증상이 미미할 경우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문제는 시간이 흐를수록 증상이 점점 더 심해진다는 것이다. 모세혈관이 드러나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으로 발전하기도 하며, 특히 콧등의 혈관이 늘어나면 딸기코가 되어 술꾼으로 오해를 사는 경우도 있다. 더 나아가 혈액 순환 및 피부 신진대사를 저하시켜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홍당무처럼 붉은 얼굴이 스트레스로 작용해 대인기피증까지 겪을 수도 있다.

많은 여성들의 얼굴을 붉게 만들고 마음을 새까맣게 타들어가게 하는 안면홍조증. 그 원인과 치료법에 관해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에 위치한 노블레스 성형외과·피부과 최규원 원장으로부터 들어본다.

- 안면홍조증의 원인은?

“안면홍조증의 원인은 크게 피부의 문제와 인체 내부의 문제로 나눌 수 있다. 피부의 문제는 여드름흉터나 피부질환의 후유증 등으로 표피가 손상되거나 스테로이드제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 피부의 염증, 피부 밑 모세혈관이 표피에 비쳐 피부가 붉게 보이는 경우 등이다. 이때는 피부 표면에서 색소침착이나 얕은 혈관을 치료함으로써 안면홍조증을 치료할 수 있다. 반면 인체 내부의 문제는 열이나 갱년기장애, 정신적 스트레스, 혈관 질환에 의한 경우다.”

- 안면홍조증의 예방 또는 증상 완화를 위한 방법은?

“안면홍조증은 주로 40, 50대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는데 폐경기 전후로 달라지는 호르몬의 영향 때문이다. 특히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초봄에는 피부가 날씨에 적응하느라 예민해지기 때문에 안면홍조증이 나타나거나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안면홍조증 환자는 맵거나 신 음식, 감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 치즈, 초콜릿, 패스트푸드 등 고열량 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게 바람직하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면홍조증이 생기면 가급적 빨리 전문적인 치료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점이다.”

- 안면홍조증의 치료 방법은?

“치료가 필요한 수준의 안면홍조증은 대부분 표피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법으로 치료가 진행된다. 하지만 기존 국내에 출시된 레이저 장비들의 경우 표피, 진피, 피하지방층까지만 레이저가 침투하는 한계로 인해 모세혈관의 이상으로 유발된 안면홍조증 치료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최신 레이저 장비인 ‘콰드로스타 프로옐로우(QuadroStar ProYellow)’가 도입되면서 안면홍조증 치료에 새 길이 열렸다.”

- 콰드로스타 프로옐로우는 어떤 장비인가?

“콰드로스타 프로옐로우는 최고 품질의 레이저 장비를 생산하는 독일 Asclepion사가 개발한 제품으로, 세계 최초의 5Watt 순수 577nm 파장대의 빛이 헤모글로빈에 흡수되어 비정상적인 혈관을 파괴하여 혈관 확장에 의한 안면홍조나 모세혈관 확장증 치료에 효과를 보일 뿐만 아니라 성형 후 수술자국, 여드름 자국과 탄력, 모공, 기미에도 효과적이므로 전체적으로 피부톤을 맑고 환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 콰드로스타 프로옐로우 시술의 장점과 효과는?

“콰드로스타 프로옐로우를 이용한 시술은 기존 레이저 장비와 달리 혈관층까지 직접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시술 시 마취가 필요 없고, 통증이나 멍도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또한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쉽게 시술받을 수 있다. 혈관뿐 아니라 색소침착, 기미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홍조 지우개’, ‘색소 지우개’라고도 불린다.”

노블레스 성형외과·피부과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부산지하철 서면역 3번 출구)에 위치한 병원이다. 눈·코·안면·가슴·체형·동안 등 각종 성형수술(쁘띠성형)을 시행하고 있으며, 탄력·리프팅, 여드름, 색소, 홍조, 모공 등을 치료하는 피부과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간 상담 △3D 가상성형 △안전마취시스템 △수술관리시스템 △회복관리시스템 등 5대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움말 : 노블레스 성형외과·피부과 최규원 윈장 (피부과 전문의)




ebiz@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