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원도·강원농협 공동으로 이마트 기획특판전 2일 개최

(강원=뉴스1) 신효재 기자 | 2015-04-02 15:28 송고
강원도·강원농협은 공동으로 이마트와 기획특판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판전은 2~16일 2주간 이마트 전 영업점 150여개소에서 '이마트와 함께하는 강원 농특산물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특히 철원오대쌀을 포함해 정선 찰옥수수, 양구 시래기, 횡성 한우와 더덕, 대관령 황태 등 10여품목을 판매한다.

첫날인 2일에는 이마트 본점인 성수점에서 철원오대쌀 10kg구입고객 500명 한정으로 철원오대쌀 4kg 증정행사를 하며 떡메치기, 여량찰옥수수 시식행사 등 이벤트도 한다.

강원도와 이마트는 기획판매행사와 별도로 '강원농식품 유통경로 개선 및 판매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력분야는 ▲농수산물 가격 및 수급안정을 위해 온라인, 오프라인 입점 및 소비촉진 행사 개최▲여름철 강원도 주 출하 품목에 대한 안정적 판로 지원▲지역 내 로컬푸드 확대를 위한 강원도내 이마트 점 농식품 전용 판매대 설치 및 가공품 판로확대▲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한우수산지 생산자 발굴 및 농식품 전량상품 개발지원 등을 상호 협력한다.
조완규 강원농협 본부장은 "강원쌀 재고량 증가로 도내 쌀 재배농가의 어려움이 큰 만큼 이번 행사가 강원도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향후 지속적인 거래개선을 통해 강원도 우수농산물 판매망을 확보하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j971120@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