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연금실무기구 시한…여 "4월6일까지" 야 "시한이 발목돼서야"

(서울=뉴스1) 김현 기자, 김유대 기자 | 2015-03-30 11:34 송고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주례회동에서 나란히 자리하고 있다. 2015.3.30/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여야는 국민대타협기구 종료 이후 공무원연금 개혁안 추가 논의를 위해 구성될 실무기구의 활동 시한과 관련해 팽팽히 맞선 입장을 밝혔다. 여당은 4월 7일 임시국회 시작 전에 실무기구를 끝내야 한다는 입장을, 야당은 시한 보다는 충분한 논의가 중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승민 원내대표는 30일 서울 관악을 현장최고위원회의에 참석, "4월 7일 개회하는 임시국회 전에 활동을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저희들 입장은 가급적 빨리 결론을 내자는 것"이라며 "야당이 알파 베타에 대한 숫자를 제시하고, 공무원노조도 숫자만 제시하면 구체적인 안이 나온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이 나오면 재정추계를 해서 판단과 선택의 문제만 남는다"며 "시간을 끌 이유가 없다"고 했다.

유 원내대표는 "오늘 반드시 야당과 합의를 이끌어 내겠다"며 "실무기구 역할도 애매하게 정할 것이 아니라 핵심 인사들이 다 모여 반드시 단일안에 합의할 수 있는 실무기구를 만들고 그 안을 특위에 넘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이날 4·29 재·보궐선거 지역인 서울 관악구 난곡로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실무기구가 활동시한에 발목잡혀 대타협을 구현하지 못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형식이나 일정보다 중요한 것은 대타협을 이루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28일로 활동시한이 종료된 국민대타협기구에 대해선 "공무원 중‧하위직에 대해 현행 (수준을) 유지하고 상위직·고위직에 고통을 분담하는 내용으로 하는 총론의 큰 틀을 정했고, 국민들도 이런 점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