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전유성구, 아파트관리 앱 구축지원…투명성 및 주민간 소통기여

2곳 아파트단지 시행후 8월부터 서비스 확대

(대전=뉴스1) 연제민 기자 | 2015-03-30 11:16 송고
유성구 노은 1.2동 전경© News1
유성구 노은 1.2동 전경© News1

대전유성구가 아파트 입주민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 폰을 활용한 ‘아파트 관리 앱’ 구축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아파트 내 중요한 결정 사안은 입주자 대표회의를 중심으로 결정돼 불필요한 주민 갈등을 야기하는 일이 잦아 이를 해소하는 방침으로 앱을 활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전자투표 기능을 연계해 주민들이 시·공간적 제약 없이 아파트 중요사안에 대한 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관리사무소의 공지사항에 대한 정보도 기존 우편발송이나 게시판에 부착해 제한적으로 이뤄진데 반해, 앞으로는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하게 지원한다.

구는 이번 앱을 통해 아파트 관리의 투명성 제고는 물론, 일반 주민들의 참여를 높여 아파트 공동체 문화형성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우선 구는 내달 관내 181곳의 관리사무소와 2곳의 아파트 단지 입주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는 8월부터 입주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한다.

이를 위해 구는 내달 초 앱 운영업체와 무료 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이번 아파트 앱 도입으로 매년 700만원의 안내문 발송 비용이 절약됨은 물론, 주민들이 아파트 관리의 정책결정에 참여해 소통의 아파트공동체 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


yjm981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