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글로벌 SW시장 진출을 위한 민간협의체 가동"

미래부, 2015 K-SW 포럼 글로벌 전략 발표회 개최

(서울=뉴스1) 박희진 기자 | 2015-03-20 06:00 송고

국내 소프트웨어(SW)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민간 주도 협의체인 ‘K-Software 포럼’(이하 K-SW 포럼)이 본격 가동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20일 오후 2시 판교 공공지원센터에서 정부, SW전문기업, 유관기관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5 K-SW 포럼 글로벌 전략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SW 포럼은 이번 발표회에서 기업 간 협업을 통한 △글로벌 시장 공동 진출, △공동 인재 양성 및 확보, △글로벌 시장 대응을 위한 기술 교류 및 성과확산 등을 위한 비전·전략을 제시한다.  

미래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핵심내용인 SW글로벌화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발표하고, 정책 수요기업으로부터 현장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에 출범한 K-SW 포럼은 민간 중심의 개방형 포럼으로 마이다스아이티, 메타빌드, 영림원소프트랩, 유누스, 인피니트헬스케어, 비트컴퓨터, 날리지큐브, 엔키아 등 수출주도형 SW기업들이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다. 

K-SW 포럼은 회원사 간 정보교류 및 공동 협력을 통해 국내 SW기업이 글로벌 SW전문기업으로 도약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가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미래부 최재유 2차관은 "한국 SW업계의 글로벌 역량을 집결하는 중심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SW중심사회로 재편되는 새로운 정보통신(ICT)산업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히든 챔피언들이 SW업계에서 많이 배출돼 창조경제 실현에 적극 기여해야 할 것”이라며 "정부는 국내 SW산업의 체질이 글로벌 시장형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물적․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brich@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