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유통ㆍ산업

창업전문가 선정 2015년 유망창업아이템, 퓨전분식카페 ‘김피라’ 인기

(서울=뉴스1) 이슈팀 노수민 기자 | 2015-03-13 14:09 송고
© News1

프리미엄 퓨전분식 카페 '김피라'는 요즘 창업 전문가들 사이에서 2015년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창업 전문가들이 2015년 분식창업 유망창업아이템으로 퓨전분식 카페 '김피라'를 강력추천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입맛 까다로운 홍대 미식가들에게 인정받은 홍대맛집 김피라는 서울에서 경쟁이 치열하기로 유명한 건대상권에도 진출해 단기간에 건대맛집으로도 등극해 유명해지고 있어 브랜드 검증은 이미 끝 마친 상태다.

창업전문가들이 말하길 2015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 김피라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고 한다. 기존의 분식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카페분위기의 트렌디한 인테리어에 기존 분식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메뉴로 젊은 여성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요즘 창업시장에서는 젊은 여성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야 브랜드가 성공한다는 것이 공식처럼 여겨지고 있다.

갈수록 외식에 대한 지출과 횟수가 늘어남은 물론, 보다 양질의 외식을 즐기려는 고객들의 구미를 맞추기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김피라는 김피라만의 색다른 메뉴로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다.

2015년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급부상한 김피라의 백기원대표는 일찍이 국내 굴지의 피자, 치킨, 주점 등의 인터내셔널 브랜드 노하우와 오퍼레이션, 교육, 마케팅, 점포개발, 가맹점주와의 릴레이션십 시스템 구축과 로컬브랜드 경험을 아울렀던 주인공이다. 그간의 외식업에서 겪었던 수많은 아이템 장담점을 극복하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획기적인 외식아이템을 구상해 왔다고 한다.

백 대표는 "프리미엄 분식이 떠오르는 시장상황 속에서 분식영역을 깨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20~30대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라면, 피자, 떡볶이를 근간으로 한 새로운 카테고리의 아이템을 개발하게 됐다"며, “그렇게 탄생한 김피라는 고객들 반응이 온라인을 통해 서서히 점화되면서 20대 여성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왔다”고 전했다.

백대표는 김피라를 근간으로 2020년까지 5개 브랜드를 확보해 글로벌 외식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다져 나간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2015년 유망창업아이템 김피라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시점이다.




e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