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울 도심 테러규탄·리퍼트 쾌유기원 집회 잇따라(종합)

[美대사 테러] 종북좌익척결단 "종북반역세력의 반동…한미우호관계 강화되길"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박소영 기자 | 2015-03-06 13:03 송고 | 2015-03-06 16:33 최종수정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피습 사건 다음 날인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미국대사관 앞에 경찰들이 경계 근무를 강화하고 있다.  2015.3.6/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피습 사건 다음 날인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미국대사관 앞에 경찰들이 경계 근무를 강화하고 있다.  2015.3.6/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습격사건 하루가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일대에는 리퍼트 대사의 쾌유와 '우리마당독도지킴이' 대표 김기종(55)씨의 테러행위를 규탄하는 집회 등이 잇따라 열리고 있다.


종북좌익척결단은 이날 오전 11시 '마크 리퍼트 쾌유와 테러범 엄벌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테러는 '극소수 종북반역세력의 반동'이라는 사실과 대한민국 국민들은 한미우호관계를 더욱더 강화시켜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정부는 이번 반미테러를 기회로 평화통일과 민족자주의 가면을 뒤집어쓰고 북한 전체주의독재를 비호하는 종북반미세력을 척결할 것"이라며 "미국은 안심하고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의 국가정상화 노력을 믿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성욱 한국자유연합 대표는 바른사회시민회의가 이날 오후 3시 중구 정동 프란치스코교육회관에서 개최하는 토론회에 앞서 배포한 자료를 통해 "한국의 종북이 반한·반미·반역의 선동을 대놓고 일삼고 있다는 점에서 김기종 테러는 유사동종의 모방범죄를 불러올 가능성이 크다"며 "테러방지법 미비로 이들에(테러범) 대해 한국이 할 수 있는 것은 추방이 전부"라고 주장했다.

    

진보·보수 시민단체들은 이념을 떠나 김씨의 테러행위를 비판했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번 사건은 명백한 테러행위로서 어떤 사유로도 정당화 될 수 없으며 용인되어서도 안 된다"며 "대한민국의 국익과 국가이미지에도 심각한 훼손을 입은 만큼 폭력적인 방식의 의견표출은 우리 사회가 결코 수용할 수 없다는 국민적 합의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자유총연맹도 논평을 통해 "우리는 범인 김씨가 그동안 '진보'를 가장한 단체 우리마당 대표로서 북한의 주장에 맹종해다는 데 예의 주목한다"며 사건 경위와 배후에 대한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애국단체총협의회는 "정파를 떠나 오직 헌법정신에 입각한 국가안위와 번영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엄정한 법집행을 통해 종북·반국가단체 및 활동을 일소하고 건설적인 정치환경과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국가안전체제를 재구축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청년이여는미래는 이날 오후 4시 리퍼트 대사가 입원 중인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미 대사 피습 관련 청년 기자회견', 자유청년연합은 저녁 7시 광화문 일대에서 '미 대사 테러 규탄 및 쾌유 기원 문화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pej86@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