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스완지, 자책골로 번리 잡고 2연승... 기성용 풀타임

(서울=뉴스1스포츠) 임성일 기자 | 2015-03-01 01:51 송고

스완지가 상대 자책골에 편승에 어렵사리 2연승에 성공했다. 선발로 출전한 기성용은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팀 승리에 일조했다.

스완지가 3월 1일 새벽(한국시간) 번리에 위치한 터프 무어에서 열린 번리와의 2014-1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시즌 11번째 승리(7무9패)를 거둔 스완지는 승점 40점으로 웨스트햄을 끌어내리고 8위로 뛰어올랐다.

이겼으나 내용은 썩 좋지 않았다. 지난 라운드에서 거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2-1로 제압하면서 분위기가 상당히 좋은 상황이었음에도 그 흐름을 잇지 못했다.

스완지가 1일(한국시간) 열린 번리와의 경기에서 상대 자책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지난 라운드 맨유를 잡은 것에 이어 2연승이다. © AFP=News1
스완지가 1일(한국시간) 열린 번리와의 경기에서 상대 자책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지난 라운드 맨유를 잡은 것에 이어 2연승이다. © AFP=News1

보니가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맨시티로 이적한 스완지의 전방은 확실히 무게감이 떨어져 있었다. 고미스가 그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나섰으나 전혀 효과적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다. 동료들과의 호흡도 맞지 않았고, 개인 전술도 그리 위력적이지 못했다.

성용은 후반 초반까지 측면 미드필더로 활약했다. 존 조 셸비와 함께 좌우를 폭넓게 움직이면서 공수에 모두 관여했다. 후반 16분 몬테로가 투입된 이후로는 수비형 MF로 전환해 안정감 유지에 주력했다.

팀은 후반 19분 나온 상대 자책골로 승리했다. 스완지의 코너킥에서 번리의 공 처리가 매끄럽지 않았고, 결국 어수선한 상황에서 자책골이 나왔다. 결국 이 득점을 끝까지 잘 지키면서 스완지가 1-0으로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지난 라운드에서 시즌 5호골을 터뜨린 기성용은 한국인 프리미어리그 최다골 경신을 다음 경기로 미루게 됐다.




lastuncl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