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드레스 색깔 논란 연예인들도 동참, 보아 "흰금" vs 종현 "파검"

(서울=뉴스1스포츠) 온라인뉴스팀 | 2015-02-28 09:07 송고

드레스 색깔 논란에 연예인들도 동참했다.

제국의아이들 박형식은 27일 자신의 SNS를 통해 "나도 신기해서 봤는데 크게 보면 흰색 금색인데 사진을 작게 보면 파란색 검은색임. 그래서 내 눈은 뭔데"라는 글과 함께 드레스 색깔 논란이 된 사진을 게재했다.

박형식은 이어 "이제 파랑 골드로 보이기 시작한다. 잠깐 뭐야. 이건 왜 둘다 보여 어떻게 된 일이야? 스트레스 안 받으면 흰금이고 받으면 파검이란 사람과 홍채 차이라고 한 사람 나와"라고 덧붙였다.

드레스 색깔 논쟁에 연예인들도 의견을 표했다. © News1스포츠
드레스 색깔 논쟁에 연예인들도 의견을 표했다. © News1스포츠

샤이니 종현 역시 트위터를 통해 "흰골(흰색+골드)이라고? 난 파검(파랑+검정)"이라는 글과 함께 드레스 색깔 논란 사진을 첨부했다.

또 보아는 드레스 색깔 논란이 된 사진을 공개하며 "어떤 색깔이 보이나. 흰색 부분에 파란색이 일부 보이지만 사실상 흰색과 금색이 더 선명하게 보인다"고 글을 올렸다.

한 영국 매체에 따르면 어떤 색이 보여도 정상이다. 이 매체는 "드레스 색깔은 당신의 눈이 세상의 빛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알려준다"며 "뇌가 사진이 촬영된 시점을 낮으로 여기느냐, 밤으로 여기느냐에 따라 색깔이 다르게 보이는 것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또 포토샵 개발사인 어도비 측은 웹 컬러 번호를 제시하며 이 드레스의 색깔은 파란색, 검은색이라고 밝혔다. 어도비 설명에 따르면 화이트 밸런스를 높일 경우에는 흰색, 금색으로 보이며 낮출 경우 파란색, 검은색으로 보인다.




star@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