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나는가수다3' 소찬휘, 컨디션 난조 뚫고 고음 폭발 '상위권 안착'

(서울=뉴스1스포츠) 권수빈 기자 | 2015-02-28 08:50 송고

'나는가수다3' 소찬휘가 여성 로커의 자존심을 제대로 세웠다.

지난 27일 방송된 MBC '나는가수다3'에서는 스윗소로우, 양파, 몽니, 휘성, 하동균, 박정현, 소찬휘의 2라운드 2차 경연이 진행됐다. 이날 '나는가수다3' 공연 주제는 1라운드 2차 경연 때와 마찬가지로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였다.

'나는가수다' 지난 2라운드 1차 경연에서 이문세의 '사랑이 지나가면'으로 5위에 올랐던 소찬휘는 코감기로 인해 3라운드 진출이 불안했던 상황. 경연 직전 최악의 컨디션이었던 소찬휘는 "노래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다. 오늘이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무대이니까 마음을 비우고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며 마음을 차분히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소찬휘가 코감기에도 불구하고 상위권을 차지했다. © News1스포츠 / MBC ´나는가수다3´ 캡처
소찬휘가 코감기에도 불구하고 상위권을 차지했다. © News1스포츠 / MBC ´나는가수다3´ 캡처

소찬휘는 마지막 주자로 무대에 올랐다. '가질 수 없는 너'를 선곡한 소찬휘는 "남자 시점의 가사이기는 하지만 누구나 들었을 때 공감할 수 있는 가사라 선택하게 됐다"며 "안 나오는 음정이 딱 하나 있다. 그 음정이 노래에 4~5번 정도 나온다. 설상가상으로 코감기에 걸렸다. 고음을 뽑는 데에 있어서 막히니까 그게 좀 걱정이다"고 말했다.

하지만 소찬휘는 초반부에서부터 고음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잔잔하게 흐르는 멜로디에 파워풀한 소찬휘의 목소리가 얹어져 경연장은 더욱 후끈 달아올랐다. 소찬휘는 언제 아팠냐는 듯 마지막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해 감동의 물결을 만들었다.

혼신을 불사른 소찬휘는 2라운드 2차 경연에서 2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안착했다. 그는 그동안 중위권에 머무르며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방송 5회 만에 2위에 오르며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ppb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