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남대병원, 전남 5개 시·군에 응급협진시스템 구축

(광주=뉴스1) 김한식 기자 | 2015-01-30 18:15 송고
전남대병원은 30일 병원 6동 대강당에서 응급협진사업단 발대식 및 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전남대병원 제공) 2015.1.30© News1
전남대병원은 30일 병원 6동 대강당에서 응급협진사업단 발대식 및 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전남대병원 제공) 2015.1.30© News1

전남대병원(병원장 윤택림)은 전남 나주시・담양군 등 5개 시·군과 응급환자 영상진료가 가능한 응급실협진시스템을 구축한다고 30일 밝혔다.

전남대병원은 광주시와 함께 대통령 직속기관인 지역발전위원회의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에 선정돼 총예산 15억원을 들여 취약지 응급협진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에 따라 30일 병원 6동 대강당에서 응급협진사업단(단장 허탁·응급의학과 교수) 발대식 및 설명회를 가졌다. 사업단은 전남대병원을 거점병원으로 나주시·담양군·화순군·장성군·함평군 등 5개 시·군의 의료기관 6곳이 참여한다.

사업단은 응급협진팀, 의료정보팀, 총괄운영팀 등 총 3개팀에 40여명으로 구성되며 월 1회 이상 취약지 진료에 대한 원격회의를 갖는다.

의료 취약지에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때 환자에 대한 영상정보를 원활하게 공유함으로써 신속한 응급조치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도 대학병원 수준의 응급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응급협진시스템은 참여의료기관 응급실에 구축되며 전남대병원과 지역의료기관과의 영상·음성·진료기록 등 정보 전송이 가능하다.
허탁 단장은 "협진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해 의료취약지역의 응급의료서비스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면서 "앞으로 지역협력발전과 국민생명의 골든타임을 수호하기 위한 응급의료인프라를 제공하는데 크게 공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s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