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용화, 가온차트·美빌보드 1위…국내외 앨범차트 싹쓸이

(서울=뉴스1스포츠) 이경남 기자 | 2015-01-30 12:16 송고

정용화의 첫 솔로앨범 '어느 멋진 날'이 국내외 해외 앨범 차트를 휩쓸었다.

30일 오전 발표된 가온차트에 따르면 첫 솔로앨범 '어느 멋진 날'이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정용화는 미국 빌보드가 이날 오전 발표한 2월7일자 월드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정용화의 첫 솔로앨범 '어느 멋진 날'이 가온차트와 미국 빌보드 월드차트 1위를 기록했다. © 뉴스1스포츠 / FNC엔터테인먼트
정용화의 첫 솔로앨범 '어느 멋진 날'이 가온차트와 미국 빌보드 월드차트 1위를 기록했다. © 뉴스1스포츠 / FNC엔터테인먼트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는 미국 외 전 세계에서 발매된 모든 음반의 판매고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하는 것으로 정용화는 '어느 멋진 날' 발매와 동시에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마카오 등 아이튠즈 7개국 앨범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 같은 영향으로 빌보드에도 1위로 진입하며 인기를 지속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정용화의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1위 등극은 지난 2013년 발매된 네 번째 미니앨범 '리블루(Re:blue)'에 이어 두 번째다. 정용화는 '아임 쏘리(I’m Sorry)'로 활동한 앨범 '리블루'에 이어 이번 '어느 멋진 날'까지 국내외 음악 차트에서 자작곡으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며 글로벌 싱어송라이터로서의 행보를 굳건히 하고 있다.

한편 정용화는 내달 4일 핑크 플로이드, 뮤즈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커버 아트로 유명한 영국의 디자인 그룹 스톰 스튜디오와 함께 작업한 '어느 멋진 날' 한정판 스페셜 앨범을 발매한다.


lee1220@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