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창원 폴리텍대, 한국형 도제식 직업학교 프로그램 개발 발대식

(경남=뉴스1) 황재윤 기자 | 2015-01-27 17:16 송고
<p>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는 26일 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한국형 도제식 직업학교 교과과정 프로그램개발 발대식’을 갖고 있다. 왼쪽에서 첫 번째부터 창원캠퍼스 산학협력단 단장 김현필 교수, 박희옥 학장,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이효환 교장,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임상희 능력개발팀장.<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제공> © News1</p>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는 26일 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한국형 도제식 직업학교 교과과정 프로그램개발 발대식’을 갖고 있다. 왼쪽에서 첫 번째부터 창원캠퍼스 산학협력단 단장 김현필 교수, 박희옥 학장,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이효환 교장,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임상희 능력개발팀장.<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제공> © News1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는 26일 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학교에서는 이론 교육을 받고 기업현장에서는 실습을 하는 ‘한국형 도제식 직업학교 교과과정 프로그램 개발 발대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이효환)와 ㈜성우(대표이사 이상길) 등 25개 기업 대표를 포함해 고용노동부 창원지청과 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 관계자, 창원캠퍼스 박희옥 학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11월 경남지역에서 스위스 도제식 직업학교 시범운영 학교로 지정된 창원기계공고는 3월부터 2학년을 대상으로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교육을 실시한다.


학교에서는 이론교육훈련을, 기업에서는 체계적 현장교육훈련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한다.


폴리텍대 창원캠퍼스는 한국형 도제식 직업학교 운영을 위해 창원도제특구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한다.


박 학장은 “지원센터는 창원기계공고의 도제식 직업학교 교과과정 프로그램개발과 업무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jaeyuntop@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