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충주시의회, 28일부터 임시회 운영

(충북ㆍ세종=뉴스1) 장천식 기자 | 2015-01-27 10:02 송고

충북 충주시의회(의장 윤범로)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7일 동안 제193회 충주시의회 임시회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인 충주시로부터 2015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2014년도 행정사무조사 지적사항 처리결과를 보고받고  ‘충주시 지식재산 진흥조례안’ 등 6건의 조례안과 기타 안건으로 ‘충주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해제 권고안’을 처리한다.

    

본회의에 앞서 의회운영위원회를 열고 자치입법기능 활성화와 생산적인 의회상 정립을 위한 ‘조례정비특별위원회 구성안’을 심사하게 된다.

‘조례정비특별위원회 구성안’은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본회의에 회부해 조례정비특별위원회 위원 7명을 선출하게 된다.

    

본회의에서 조례정비특별위원회 구성안이 통과 되면 회기기간 중 조례정비특별위원회를 열어 위원장, 부위원장을 선출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조례정비특별위원회는 앞으로 6개월 동안 충주시 조례 전체를 대상으로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익을 저해 하는 사항을 조사하게 되며, 조사를 통해 불법적이거나 불합리한 사항은 집행부와 협의를 통해 시정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 주민 불편과 부담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조례를 정비할 예정이다.

    

또한 28일 본회의에서는 천명숙 총무위원장의 ‘농산물 축제의 대형 축제와 병행추진 시 기획방향’에 대한 시정 질문과 김인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의 ‘충주시 인사정책’에 대한 시정 질문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회의 후 각 상임위원회에는 ‘충주시 지식재산 진흥 조례안’ 등 6건의 조례안과 기타 안건으로 ‘충주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해제 권고안’을 심사한다.

    

29일에는 홍보담당관실, 창조정책관실, 안전행정국, 경제건설국 30일에는 문화복지국, 농업정책국, 보건소 2월 2일에는 농업기술센터, 환경수자원본부, 시설관리센터의 2015년도 주요업무추진계획과 2014년도 행정사무조사 지적사항 처리결과를 보고받는다.

    

회기 마지막 날인 2월 3일에 열리는 5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6건과 기타안건 1건을 처리하고 제193회 충주시의회 임시회를 폐회한다.




jangcspro@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