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단독]모바일 메신저 '라인' 글로벌 가입자 6억 돌파

모바일게임 '라인 레인저스' 온라인 광고 통해 공식화

(서울=뉴스1) 서영준 기자 | 2015-01-19 17:03 송고 | 2015-11-10 15:25 최종수정
모바일게임 ´라인 레인저스´ 온라인 광고 장면.© News1
모바일게임 ´라인 레인저스´ 온라인 광고 장면.© News1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의 글로벌 가입자 수가 6억명을 돌파했다. 라인은 지난해 10월 이후 가입자 수를 발표하지 않고 있지만, 모바일게임 '라인 레인저스'의 온라인 광고를 통해 가입자 수가 6억명을 넘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라인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자회사인 라인 플러스는 모바일게임 '라인 레인저스'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맞춰 진행하고 있는 사전 예약 이벤트 온라인 광고를 통해 라인 가입자 수가 6억명을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라인은 지난해 10월 가입자 수가 5억6000만명, 월간 활성사용자수(MAU)는 1억7000만명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11월에는 '라인 디벨로퍼 데이'를 통해 글로벌에서 시간당 7만명의 가입자가 신규로 라인에 가입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이후부터는 라인 가입자 수와 MAU를 발표하지 않고 있었다.

네이버 관계자는 "일본 라인에서 전체 글로벌 가입자 수를 관리하고 있으나 더 이상 가입자 수치는 의미가 없다고 판단해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다"며 "라인 플러스의 마케팅 활동 차원에서 가입자 수치가 나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인은 현재 일본에서만 540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일본의 '국민 모바일 메신저'로 꼽히고 있으며 라인을 활용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 '라인페이', 택시 배차 서비스 '라인택시' 등을 선보이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syj@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