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소유진 남편 백종원, 연매출 700억 음식점 재벌 풀스토리 보니…“놀랍다”

(서울=뉴스1) 온라인팀 | 2014-12-26 10:44 송고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방송 화면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방송 화면


배우 소유진과 남편 백종원과의 결혼 풀스토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백종원의 성공 스토리가 새삼 재조명받고 있다.
과거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한 백종원 대표는 17억 빚더미에서 연매출 700억 부자가 되기까지의 성공비법을 공개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20년 밥장사 하나로 연매출 700억을 달성하고 있는 사업가인 백종원 대표는 국내 외식업계 최다 브랜드 보유자로 중국, 미국 등 해외까지 진출하며 승승장구 중이다.

하지만 그런 그도 처음에는 빚 17억으로 가게를 시작할 수밖에 없었다. 17억의 쪽박집에서 연매출 700억을 달성한 대박집을 이루기까지의 우여곡절 많았던 백 대표는 '개업식 날 떡을 돌리지 말고 테이블 2개를 빼라', '10인분 이상의 라면을 끓여라', '식당에 있는 TV를 버려라', '자존심을 버려라' 등 노하우를 공개해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백종원은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지난 1985년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입학해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졸업 후 지난 1993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점포를 차렸다. 그는 매장을 운영하며 신메뉴를 개발해 새로운 음식점 브랜드를 만들었다.

백종원은 다음해 '더본코리아' 법인을 설립해 사업에 박차를 가했다. 그는 현재 연매출 700억원대로 알려진 '더본코리아', '더본차이나', '더본아메리카'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더본코리아' 브랜드로는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새마을식당', '본가', '한신포차', '멸치국수잘하는집 미정국수 0410', '홍콩반점 0410' 외 21개가 있다.

백종원은 지난 2004년부터 요리연구가이자 요식업의 대가로서 '돈 버는 식당 비법은 있다', '전문식당' 등의 저서를 출판했다.

지난 2010년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진짜 한국의 맛'에 출연했으며 올해 9월 O'live '한식대첩 시즌2'에서 심사위원을 맡기도 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백종원 성공스토리, 입이 안 다물어진다", "정말 무에서 유를 창조했네", "지금은 음식점재벌이 된 거 보면 참 대단한 사람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kijez875@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