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AOA, 대만∙중국·필리핀 음원차트 1위 석권 '新 K팝 여신' 등극

(서울=뉴스1스포츠) 이경남 기자 | 2014-12-23 08:17 송고 | 2014-12-23 08:18 최종수정

걸그룹 AOA가 중국과 대만에 이어 필리핀 차트도 석권했다.

지난 22일 발표된 필리핀 뮤직원차트에 따르면 AOA는 '사뿐사뿐(Like A Cat)'과 '짧은치마(Miniskirt)'를 각각 1위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뿐사뿐'은 중국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쿠워(KUWO)'에서도 1위에 올랐을 뿐 아니라 유튜브, 트위터, 웨이보의 데이터를 수집해 집계한 차트인 가온 소셜 차트에서도 4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걸그룹 AOA가 '사뿐사뿐'가 '짧은치마'로 아시아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 FNC엔터테인먼트
걸그룹 AOA가 '사뿐사뿐'가 '짧은치마'로 아시아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 FNC엔터테인먼트

또한 아시아권 음악으로는 유일하게 미국 음악 전문 채널 퓨즈TV가 선정한 11월의 베스트 팝송 10곡 중 한 곡으로 이름을 올리며 브루노 마스, 아리아나 그란데 등 해외 톱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해 주목을 받았다.

'짧은치마'는 발매 직후인 9월2일부터 2주 연속으로 대만 유명 음악 사이트 '오뮤직(Omusic)' K-POP 일간 주간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2개월이 지난 10월에도 다시 한 번 차트를 역주행하며 1위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일본 데뷔 싱글 발매 후 오리콘 싱글 일간 차트 3위에 오르며 AOA 차세대 한류 걸그룹으로 떠올랐다.

한편 AOA는 오는 27일 일본 오사카의 오사카조 홀에서 개최되는 패밀리콘서트 FNC킹덤 무대에 오른다.



lee1220@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