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축구] 슈틸리케호, 아시안컵 슬로건 '타임 포 체인지(TIME for CHANGE)'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2014-12-22 12:08 송고
대한축구협회 제공 © News1
대한축구협회 제공 © News1

대한축구협회가 2015 호주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슈틸리케호’의 슬로건을 '타임 포 체인지'(TIME for CHANGE·변화하라)로 확정했다.

협회는 "'TIME for CHANGE(변화하라)'가 새 사령탑인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의 변화된 자신감을 표현하고, 아시안컵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는 의미로 이와 같은 슬로건을 만들었다"고 22일 설명했다.
슬로건과 함께 제작된 키비주얼에 사용한 숫자 '55'는 1960년 제2회 아시안컵 우승 이후, 지난 55년간 우승 문턱에서 번번이 좌절했던 아픈 기억을 마음에 새기고 이번만큼은 반드시 챔피언 트로피를 거머쥐겠다는 대표팀의 의지를 담고 있다.

슈틸리케 감독은 이날 열린 호주 아시안컵 명단 발표에서 "55년 동안 어떠한 길을 걸어왔는지는 자세히 모르지만 이번 대회야말로 변화를 줘야할 적기라 생각했다. 우승을 향해 달리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아시안컵 대표팀 슬로건 발표를 통해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대표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을 증폭시키고 키비주얼을 활용한 머천다이징 상품을 제작, 응원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또 슬로건과 관련된 팬 참여 이벤트도 기획중이다.
한편, 최종명단을 확정한 아시안컵 대표팀은 오는 27일 호주로 출국해 4일 오후 6시(이하 한국시간) 호주 시드니 퍼텍경기장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이어 10일 오후 2시 오만을 상대로 아시안컵 조별리그 첫 경기에 나선다.


alexei@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