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시안컵 최종명단 발표, 박주영 제외-이정협 발탁

(신문로=뉴스1스포츠) 임성일 기자 | 2014-12-22 10:01 송고 | 2014-12-22 10:02 최종수정

55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염원을 풀어줄 23명의 최종 엔트리를 확정, 발표했다. ‘깜짝 발탁’도 있었고 ‘깜짝 제외’도 있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은 22일 오전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호주행 비행기에 오를 정예 멤버를 발표했다.

가장 관심이 집중된 곳은 역시 공격진이었다. 마땅한 원톱 자원이 없어 고민을 거듭하던 슈틸리케 감독은 이근호를 비롯해 조영철을 택했다. 그리고 ‘신데렐라’라 표현할 수 있는 상주상무 소속의 이정협을 포함시켰다. 최근 소속 팀에서 썩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던 박주영은 제외됐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호주 아시안컵 최종명단을 발표했다. 박주영이 제외됐고 무명 이정협이 발탁됐다. © News1 DB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호주 아시안컵 최종명단을 발표했다. 박주영이 제외됐고 무명 이정협이 발탁됐다. © News1 DB

미드필더 쪽에는 간판 플레이어들이 대거 합류했다. 손흥민을 비롯해 기성용, 이청용, 구자철 등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과 남태희와 이명주 등 중동파가 섞였다.

수비진에는 차두리와 곽태휘 등 베테랑과 김주영, 김진수 등 젊은 피가 적절히 조합됐다. 경쟁이 치열했던 골키퍼 부문에는 김승규를 비롯해 김진현과 정성룡이 포함됐다.

▲ 2015 호주 아시안컵 최종 명단(23명)
GK : 김승규(울산),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정성룡(수원)
DF : 장현수(광저우 푸리),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곽태휘(알 힐랄), 김진수(호펜하임), 차두리(FC서울), 박주호(마인츠), 김주영(FC서울)
MF : 기성용(스완지 시티), 이청용(볼턴), 손흥민(레버쿠젠), 한국영(카타르), 남태희(레퀴야), 구자철(마인츠), 김민우(사간도스), 한교원(전북), 이명주(알 아인)
FW : 조영철(카타르), 이근호(엘자이시), 이정협(상주상무)




lastuncl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