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용화, 웨이보 핫피플 선정 '中서 뜨는 스타'

(서울=뉴스1스포츠) 권수빈 기자 | 2014-12-20 09:10 송고

씨엔블루 정용화가 중국 웨이보 핫피플로 선정됐다.

최근 중국 '웨이보 유명인' 공식 계정에 게재된 '2014년 웨이보 유명인 대점검'이라는 주제의 게시물에서 첫 번째 올해 핫피플로 정용화가 선택받았다.

웨이보 측은 '정용화는 웨이보 공식 계정을 신설한지 6주 밖에 되지 않았지만 인기 웨이보에 20번 이상 이름을 올린 한국 아티스트"라며 "그는 웨이보를 통해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은 물론 중국어 공부 및 다른 아티스트들과의 교류까지 다방면에 거쳐 웨이보를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씨엔블루 정용화가 ´2014년 웨이보 유명인 대점검´에서 핫피플로 선정됐다. © FNC엔터테인먼트
씨엔블루 정용화가 ´2014년 웨이보 유명인 대점검´에서 핫피플로 선정됐다. © FNC엔터테인먼트

특히 웨이보는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말이 있다며 "제발 다른 아티스트들도 이렇게만 해달라"고 절규 섞인 당부의 말을 남겨 웃음을 자아냈다.

정용화는 단순 홍보용 SNS가 아닌 진심을 담은 소통으로 현지 팬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가온웨이보차트에서 21기 주간차트(11월 17일~23일)부터 24기 주간차트(12월 8일~14일)까지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정용화는 한국 연예인 최초로 실시간 총점은 물론 주간차트 집계 최초로 총점 100%를 기록했다.

정용화는 신뢰감을 주는 건강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최근 한-중 제휴 신용카드 메인 모델로 낙점됐다. 그가 작사 작곡한 씨엔블루 다섯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캔트 스톱(Can’t Stop)'은 미국 빌보드가 주목한 올해의 K-POP 선정 및 올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위트된 곡 17위에 올랐다.




ppb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