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명박 전 대통령, 자원외교 국정조사 언급 “구름 같은 이야기”

(서울=뉴스1) 온라인팀 | 2014-12-19 08:43 송고
이명박 전 대통령.© News1
이명박 전 대통령.© News1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자원외교 국정조사의 증인 출석 여부와 관련, "구름 같은 이야기"라고 말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은 18일 측근 인사들과 서울 시내 한 식당에서 송년 만찬을 했다.

이 전 대통령은 자원외교 국정조사 증인으로 채택될 경우 출석 의향을 묻는 질문에 "구름 같은 이야기를 한다. 추정해서 이야기하면 안 되지"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이 자원외교 국정조사와 관련해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발언으로 미루어 보아 자원외교 국정조사에 출석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그는 여야가 자원외교 국정조사에 합의한 것과 관련해 "국회에서 할 일, 하는 일인데 나한테 물어보면 되느냐"며 말을 아낀 바 있다.

이날 모임에서는 자원외교 국정조사 및 '정윤회 문건' 논란 등 정치적 현안에 대해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모임을 주최한 친 이명박계 좌장 격인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은 "서로 덕담하고 과거를 돌아보며 추억을 되짚는 날로 하기로 했다"며 정치적 발언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알려졌다.

이날 회동에는 이재오·권성동·김용태·조해진 의원과 이윤성 전 의원, 강만수 전 기획재정부 장관, 김효재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 이동관 전 청와대 대변인 등 친이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khe45678@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