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시·도교육감들 누리과정 예산집행 놓고 이견 팽팽

17일 대전서 시도교육감협의회 긴급 총회

(대전=뉴스1) 박영문 기자, 송애진 기자 | 2014-12-17 18:49 송고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 편성 등과 관련해 열린 시·도교육감협의회에서는 '정부 지원없인 안된다'와 '편성된 예산 집행해야된다'는 의견이 팽팽히 맞섰다.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는 17일 대전 서구 누보스타 컨벤션에서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 편성 집행 등과 관련한 긴급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앞서 지난달 20일 보령에서 열린 임시총회에서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 집행을 유보하기로 결정한 이후 한달여만이다.이날 총회에서는 '정부가 지원해야 누리과정 예산 집행 하겠다'와 '편성된 예산은 집행해야 되지 않겠느냐'를 놓고 교육감들 간 설전이 이어졌다.

이영우 경북 교육감은 "6번의 협의회를 거치고 3차례의 입장표명을 한 만큼 기본적인 입장정리가 필요하다"며 "정부가 우리에게 약속한 것이 관철됐느냐 안됐느냐에 대한 판단이 선행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재정 경기 교육감은 "국가보조가 없이 이 문제가 해소될 수 있는 길은 없다"며 "2~3개월 한다하더라도 이후에 분명 문제의 대란이 찾아 올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에 대해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대전 같은 경우는 6개월이 편성됐다"며 "편성이 끝났는데 지금와서 집행을 유보하면 시 의회와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김복만 울산교육감도 "우선 편성된 예산은 집행을 해야 한다"며 "의회 통과된 예산을 집행하지 않았을 때 자치단체와의 마찰도 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공개로 진행되던 이날 회의는 설전을 거듭하다 비공개로 바뀌어 진행 중이다.




thd21tprl@nate.co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