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군산시, 컨테이너 유치 인센티브 2억원 지원

군산-대련 및 일본항로 운항 선사 동영해운㈜에 전달

(군산=뉴스1) 김재수 기자 | 2014-12-17 11:48 송고

전북 군산시는 17일 군산-중국 대련 및 군산-일본 항로 운항 1주년을 맞아 운항선사인 동영해운㈜에 선사운영비 2억원을 지원했다.

군산시는 2006년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컨테이너화물 유치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군산항을 이용해 컨테이너화물을 수출입하는 선사, 화주, 포워더 및 물류기업에 재정지원을 하는 등 군산항 컨테이너 화물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컨테이너화물 유치 인센티브로 군산-대련 및 일본항로를 운항하고 있는 동영해운㈜에 선사운영비 2억원을 지원했다.

군산-대련 및 일본항로는 지난해 11월 8일 개설돼 470TEU급(7400톤급) 컨테이너 전용선이 주 2회(금, 일) 운항되고 있다.

이 항로를 운항하는 동영해운㈜은 국내 컨테이너 중견선사인 남성해운㈜의 관계사로 컨테이너선 12척을 운영해 한·중·일, 한러, 중일 및 동남아 지역 등 범 아시아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영해운㈜은 지난 1년여 간 군산항 컨테이너 전용부두(GCT)를 통해 농수산물 등 냉동화물, 고지, 자동차 반제품, 목재 및 곡물 등 7274TEU의 물동량을 유치했으며, 도내 기업체의 물류비 약 40억원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이날 인센티브를 받은 동영해운㈜은 어린이 행복도시 군산건설을 위해 어린이와 청소년 돕기 성금으로 1000만원을 군산시에 기탁했다.

구돈회 동영해운㈜ 대표이사는 "군산-대련, 일본항로의 안정화를 위한 군산시의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꿋꿋이 생활하는 아이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kjs6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