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새우의 효능, 다이어트·양기회복…꿈에 나오면 ‘길몽’

(서울=뉴스1) 온라인팀 | 2014-12-13 18:11 송고
© News1
© News1

12월 제철을 맞아 '새우의 효능'이 주목받고 있다.

새우는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일각에서는 새우에 콜레스테롤이 많아 비만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지만, 전문가들은 "새우에는 콜레스테롤이 아닌,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타우린이 풍부해 오히려 비만을 예방해준다"고 말한다.
실제로 새우는 혈액 내 콜레스트롤을 낮춰줘 고혈압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새우에는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 예방에 좋으며, 고단백·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다.

또한 새우는 양기를 돋아줘 허리를 보강하며,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 냉증을 개선해준다. 민간에서는 새우를 소주에 담궈먹으면 뼈마디 통증이 개선된다는 이야기도 있다.

새우를 고를 때에는 몸이 투명하고 윤기나는 것과 껍질이 단단한 것이 좋다. 국산은 몸이 연한 미색 바탕에 갈색 세로줄 무늬가 있고, 수입산은 짙은 녹색 바탕에 검은 줄무늬가 있다.

새우는 찜, 구이, 튀김, 전 등과 새우젓으로 먹을 수 있으며, 새우에 부족한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한 아욱과 함께 요리하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한편, 꿈을 해석하는 해몽에 있어 새우는 '길몽'의 상징이다. 새우가 바다 위로 점프를 하거나, 새우를 손으로 잡는 꿈은 큰 성공이나 아들을 낳는 태몽을 의미한다고 알려졌다.


soho0901@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