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野 "대통령 측근, 후한말 환관들처럼 국정농단에 경악"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 구성키로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 2014-11-28 11:15 송고
김성수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 2014.11.6/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정윤회를 중심으로 대통령 최측근 비서관들이 그림자 속에 숨어 후한말 환관들처럼 국정을 농단해왔다는 점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십상시'로 불리는 비선 실세들이 국정을 농단해왔다는 공직기강비서관실의 보고서는 그동안 청와대가 부인해왔던 비선세력의 실체를 드러내준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더욱이 청와대 내부의 권력암투 끝에 비선조직의 실체가 드러났다는 점도 충격적"이라며 "그동안 비선조직의 존재를 부인해왔던 청와대는 국민을 속여온데 대해서 어떻게 변명할 것인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이 매달 2차례씩 만나 청와대 내부정보를 유출한 문제는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 실정법 위반"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또한 이들이 김진태 검찰총장 취임이후 검찰 인사에 깊숙이 개입한 정황도 드러나고 있다"며 "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들이 국정원 대선개입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를 무력화하기 위한 뒷공작을 벌였다는 말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은 국회 운영위원회를 긴급 소집해 공직기강비서관실 보고서의 진위 여부를 철저히 밝힐 것을 요구한다"며 "정윤회씨, 이재만 총무비서관, 정호성 제1부속비서관, 안봉근 제2부속비서관 등 십상시 모두와 보고서 작성자 모두 국회에 출석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하고 초선인 박범계 의원을 단장으로  임명했다.


pjy1@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