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윤회, 국정 개입 사실' 보도 파장… 靑, 공식 반응 없어

세계일보 "靑비서관 등 만나 김기춘 교체설 유포 등 지시"

(서울=뉴스1) 장용석 기자 | 2014-11-28 09:09 송고
© News1 2014.11.06/뉴스1 © News1
© News1 2014.11.06/뉴스1 © News1
현 정부의 '비선 실세'로 불려온 정윤회씨의 국정 개입 의혹이 '청와대의 감찰 결과 사실로 확인됐다'는 보도가 나와 파문이 일고 있지만, 청와대는 아직 공식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세계일보는 28일 '靑 비서실장 교체설 등 VIP측근(정윤회) 동향'이란 제목의 문건을 인용, 정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인 이재만·정호성·안봉근 비서관을 포함한 청와대 내·외부 인사들과 월 2회 가량 만나 박 대통령의 국정운영과 정부 동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자신의 의견을 전달해왔다고 보도했다.

세계일보는 해당 문건에 대해 올 1월 민정수석실 산하 공직기강비서관실이 당시 여의도 정치권에서 떠돌던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의 '중병설', '교체설’ 등의 진원지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내부 보고서라고 전했다.

세계일보가 인용 보도한 문건 내용에 따르면, 정씨는 작년 말 이 비서관 등과의 송년 모임에서 "(김 실장의 사퇴 시점을) 2014년 초중순으로 잡고 있다"며 참석자들에게 정보지 관계자들을 만나 사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정보를 유포하라고 지시했던 것으로 돼 있다.
그러나 청와대는 이 같은 보도 내용에 대해 이날 오전 9시 현재까지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태다.

청와대는 현재 내부 회의를 열어 세계일보 보도에 인용된 문건의 진위 여부 등을 파악하는 한편, 관련 입장 및 대응 방안을 정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청와대는 지난 24일 '올해 민정수석실에서 정씨에 대한 감찰을 벌였다'는 세계일보의 최초 보도가 나왔을 때 "공직기강비서관실은 공직자 감찰이 그 임무"라며 "정씨에 대해 감찰을 실시한 바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청와대는 또 '정씨에 대한 감찰 업무를 담당했던 경찰 출신 행정관이 올 2월 원복 조치됐다'는 세계일보 보도 내용과 관련해서도 "청와대 행정관의 인사 시기는 따로 정해진 바 없고, 필요에 따라 수시로 하고 있다"고 연관성을 부인하면서 "사실이 아닌 기사에 대해선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었다.




ys417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