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구인·구직 '건설기술자 일자리 정보센터'서 찾으세요"

기술자 경력 DB·업체 구인정보 연계한 '건설워크넷' 구축

(세종=뉴스1) 진희정 기자 | 2014-11-27 11:00 송고

국토교통부는 건설기술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건설관련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취업지원 시스템인 '건설워크넷'을 구축하고 28일 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서 '건설기술자 일자리 정보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토부는 각 협회별로 분산된 기술인력 정보를 하나로 모은 기술자 경력DB와 건설관련 업체의 구인정보를 연계한 취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스템을 운영할 '건설기술자 일자리 정보센터'를 한국건설기술인협회내에 구축한 것이다.

그동안 한국건설기술인협회·대한건축사협회·대한측량협회·한국엔지니어링협회·한국지적협회·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등 6개 협회가 건설기술진흥법령에 따라 1989년부터 건설기술자(약70만명)의 경력·학력·자격·근무처 등을 신고받아 약 2억개의 정보가 분산돼 있었다.

건설워크넷은 한달반의 시범운영 기간동안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켜 건설관련 업체에서는 공사종류와 담당업무 등 필요한 경력을 보유한 기술자를 검증된 정보를 바탕으로 입사 제의를 했었다.

또 건설기술자는 본인의 학력과 경력 및 자격 사항 등을 기존의 경력DB를 이용해 간편하게 이력서를 작성·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건설워크넷은 건설고용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70만 건설기술자들의 약 2억개에 달하는 방대한 경력DB와 건설업체의 구인정보를 연계해 실질적인 취업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 중인 건설기술자와 대학 졸업예정자도 건설워크넷 누리집(cworknet.kocea.or.kr)에서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건설기술인 일자리 정보센터를 건설 산업 일자리 창출의 교두보로 삼고 활발한 해외진출 확대와 건설고용시장의 안정적인 인력수급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소식에는 송석준 국토부 건설정책국장을 비롯해 김정중 한국건설기술인협회장·김영수 대한건축사협회장·이명식 대한측량협회장·김석원 건설기술교육원장 등 유관단체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hj_j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