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안전보건공단, 화학물질정보 전용홈페이지 구축

(서울=뉴스1) 한종수 기자 | 2014-11-26 15:11 송고

안전보건공단 화학물질센터는 화학물질정보를 자유롭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 환경을 구축하고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화학물질 정보제공 환경은 공단이 보유한 1만6487종의 물질안전보건자료에 대한 Open Api 서비스 구축과 이를 기반으로 한 전용홈페이지를 마련한 것이다.

Open 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는 공공기관이 보유한 데이터를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서비스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화학물질정보 관련 Open Api 기반의 전용 홈페이지가 구축돼 이곳 정보를 활용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화학물질정보 전용 홈페이지에서는 기존의 단순 화학물질 정보 열람 기능을 벗어나 화학물질별 유해성과 노출 시나리오·직업병 발생사례·물질별 경고표지 작성·교육용 자료·용어검색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외 화학물질정보를 제공하는 기관들의 관련 자료를 한곳에서 파악할 수 있도록 했고 영문 제공 기능으로 외국인도 쉽게 화학물질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공단은 전용 홈페이지의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도 보급했다. 애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물질안전보건자료'나 '안전보건공단'으로 검색하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jepoo@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