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제시장 윤제균 감독 "정윤호 캐스팅 이유, 전라도 사투리 완벽성 때문"

(서울=뉴스1스포츠) 온라인뉴스팀 | 2014-11-24 20:38 송고
윤제균 감독이 동방신기 정윤호를 '국제시장'에 등장시킨 이유를 밝혔다.

윤제균 감독은 24일 오후 서울 왕십리 CGV에서 열린 영화 '국제시장'(감독 윤제균)의 언론시사회에서 극 중 남진 역할에 가수 출신 연기자 유노윤호를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가수 남진이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 역할을 할 배우는 전라도 사투리가 완벽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윤호가 전라도 출신이다"며 "남진에 대한 존경심, 연기에 대한 열정, 사투리의 완벽성 때문에 캐스팅하게 됐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윤제균 감독이 24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 ‘국제시장’ 언론 시사회에 참석했다. © News1 스포츠 / 권현진 기자
윤제균 감독이 24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 ‘국제시장’ 언론 시사회에 참석했다. © News1 스포츠 / 권현진 기자



유노윤호는 극중에서 실존 인물 남진으로 분해 눈길을 끌었다. 주인공 덕수가 월남전에 파병된 후 오랜 팬인 남진을 만나게 되는 설정으로 유노윤호는 걸쭉한 전라도 사투리와 남진의 대표곡 '님과 함께'를 불러 웃음을 자아냈다.

'국제시장'은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평생 단 한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 적 없는 덕수(황정민 분)를 통해 그 때 그 시절, 오직 가족을 위해 굳세게 살아온 우리들의 아버지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배우 황정민, 김윤진, 오달수, 라미란, 정진영, 장영남, 김슬기 등이 출연한다. 다음달 17일 개봉.



star@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