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승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유튜브 100만 돌파

8년 만에 차트 역주행

(서울=뉴스1스포츠) 온라인뉴스팀 | 2014-11-22 18:40 송고
가수 이승환의 ‘사랑이 어떻게 그래요’ 라이브 동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드림팩토리가 22일 밝혔다.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는 이승환이 2006년 발표한 정규 9집 앨범 '환타스틱(Hwantastic)'에 수록된 곡으로 최근 방송된 JTBC '히든싱어3'를 통해 재조명 받은 노래다.
이승환은 이날 방송에서 4라운드 마지막 경연곡으로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를 도전자들과 함께 불러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방송 직후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는 발표한지 8년 만에 멜론, 엠넷, 올레뮤직, 네이버 뮤직 등 음원차트 상위권에 곧바로 재진입해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순위 프로그램 KBS 2TV ‘뮤직뱅크’에서 8위까지 역주행하는 이변을 낳았다. 이와 더불어 해당 라이브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며 한 달여 만에 10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 

이승환의 ‘사랑이 어떻게 그래요’ 라이브 동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 News1스포츠 / 드림팩토리 제공
이승환의 ‘사랑이 어떻게 그래요’ 라이브 동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 News1스포츠 / 드림팩토리 제공

이승환은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음악을 이야기하고 싶다며 제게 매달리던 PD‥전혀 알려지지 않은 노래까지 BGM으로 깔리는 그 정성과 노력에 울컥 할 것만 같았다”고 적어 제작진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면서  “차트 역주행에 공연 매진까지. 내 짙은 고마움을 이렇게라도 보낸다. 물론 홍대 구석진 골목, 어느 허름한 클럽을 물어물어 찾아와줬던 내 오랜 늙수그레 팬들에게도”라며 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승환은 오는 12월 2일 홍대 브이홀에서 올해 마지막 클럽공연이 될 ‘돌발콘서트’를 개최하며 12월 27일, 28일 양일간 잠실실내체육관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 ‘진짜’에 돌입한다.



star@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