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비 지원 플로리스트 양성기관 ‘렉플라워 디자인학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4-11-21 09:23 송고
© News1
최근 실업자, 경력단절 여성 혹은 능력개발을 원하는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국비지원 교육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렉플라워 디자인학원(LEC Flower Design School)은 일자리 창출을 희망하는 많은 구직자들에게 아름다운 꽃으로 자연과 더불어 살고 싶어 하는 전문 플로리스트 양성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렉플라워 디자인학원은 국비 지원 플라워 학원으로 실업자, 재직자, 일반 플로리스트 과정 등 다양한 커리큘럼과 맞춤 레슨으로 플라워숍 창업이나 취업, 플로리스트로서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젊은 층부터 주부 등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하고 있다.

렉플라워 디자인학원은 일본 마미플라워디자인 한국 지정교실로 일본 마미가와사끼의 정신인 ‘mind 마음과 마음으로 내일을 열자, action 행동으로 새로은 역사를 만들자, motivation 자기계발을 하자, imagination 창조야말로 아름다움의 근원이다’를 존중한 마미스타일을 최대한 살린 독특하고 선진적인 디자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과 강사들 간의 유대관계가 끈끈한 인간미 넘치는 분위기로 모든 수강생들이 가족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News1
렉플라워 디자인학원의 이경옥 대표는 "수강생들에게 플로리스트로서 비전을 제시할 때와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플로리스트라는 전문적인 진로를 찾아 즐거워하고 행복해했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높은 취업률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우수한 국비지원 직업 훈련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는 렉플라워 디자인학원은 우리나라 화훼산업의 선구자적인 플라워디자이너로서 성장할 수 있는 전문성 있는 플로리스트들을 양성할 것이며 플라워쇼룸과 갤러리를 운영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경옥 대표는 "꽃은 종합예술의 한 분야로 기초 기술의 습득과 충분한 반복 연습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오랜 숙련이 필요하므로 성급하고 단기간에 많은 것을 이루려는 것은 금물이며  차근차근 기초기술-응용-창작의 단계를 거쳐 제대로 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나라 화훼산업 육성과 꽃예술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도하는 전문 플로리스트 양성학원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꽃은 자연이고 자연은 곧 우리 인생입니다. 누구든지 가장 힘들고 우울할 때 꽃을 사랑하고 곁에 두시길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국비 지원 플로리스트, 꽃꽂이 학원 렉플라워 디자인학원에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lecf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