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유통ㆍ생활경제

블랙 프라이데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품목은?

(서울=뉴스1) 이슈팀 장유성 기자 | 2014-11-17 16:52 송고
배송대행 전문 기업 '오마이집' © News1

미국의 가장 큰 대규모 세일 기간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해외 직구족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는 소식이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 최대 규모의 쇼핑이 이루어지는 날이며, 매년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날이다. 적자가 흑자로 바뀌는 날로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연중 최대 할인의 날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품목은 무엇일까? 해외직구 배송대행 전문 기업인 오마이집(ohmyzip.com)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에 사고 싶은 상품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TV·태블릿이 가장 인기있는 상품군이었고, 컴퓨터·주변기기, 의류, 신발·가방, 장난감·유아용품이 뒤를 이었다.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에 가장 사고 싶은 상품을 물은 설문조사에 대다수가 TV·태블릿 PC를 꼽았으며 컴퓨터·주변기기를 그다음으로 꼽았다. 그러나 블랙 프라이데이에 해외 직구를 하는 것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A/S나 상품의 반품, 파손 등 국내로의 배송 시 생기는 문제에 대한 대응책 또한 필요하다.

해외직구 배송대행 전문 기업인 오마이집의 관계자는 "현재도 가전·컴퓨터 제품들의 주문이 증가하는 추세고,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점으로 12월까지는 기존 주문량의 3배 이상 주문이 들어올 것이라 예상한다"고 말하며 배송 시 발생하게 되는 문제점에 관해서는 "자사(오마이집)는 배송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 보상제를 통해 최대 300달러까지 보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를 대비하고자 물류선택증설, USPS와의 계약을 통한 단독 ZIPCODE, 항공사 추가 등을 통해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정확한 보상제와 여러 가지 대안을 가지고 있는 배송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방법이 블랙 프라이데이에 해외직구를 하는 노하우가 될 수 있다. 오마이집은 블랙 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를 맞아 행사 또한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오마이집 홈페이지( www.ohmyzip.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biz@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