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송파署 “신해철 사인 관련, S병원 관계자 소환 예정”

(서울=뉴스1스포츠) 윤한슬 기자 | 2014-10-31 16:45 송고
서울 송파경찰서 측이 고() 신해철의 사인와 관련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설 전망이다. 
송파경찰서 측 한 관계자는 31일 오후 "이날 오후 2시30분 경 신해철씨 부인 윤씨가 S병원 측의 과실치사 여부를 수사해달라고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향후 고소인 윤씨의 진술을 받을 예정이며 수술을 진행한 S병원 측도 소환해 조사를 진행할 것"이라면서도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고 신해철의 의료 사고와 관련해 고소장이 접수됐다. © 사진공동취재단
고 신해철의 의료 사고와 관련해 고소장이 접수됐다. © 사진공동취재단


이 관계자는 "조사가 간단치 않을 것 같다. 부검 내용을 참고하게 될 지 의료 기록만으로 조사를 진행할 지는 결정된 바가 없다"
앞서 고인의 유가족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추모공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히며 화장식을 취소했다. 현재 고인의 시신은 서울 송파구 아산병원에 안치돼있다.

한편 신해철은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S병원에서 장 협착증 수술 후 지속적인 가슴과 복부 통증으로 입, 퇴원을 반복하던 중 지난 22일 병실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채 발견됐다. 이에 대해 유족 측은 병원에서 예정된 수술 외에 위 축소술을 진행했다며 해당 병원에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임을 주장해왔다.



hs0514@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