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경덕 교수, '독도의 날' 맞아 '독도 지식 캠페인' 벌인다

(서울=뉴스1스포츠) 온라인뉴스팀 | 2014-10-25 11:18 송고
독도를 전 세계에 알려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독도 지식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독도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날의 정확한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디자인 파일을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에 올려 SNS상에 널리 퍼뜨리는 방식이다.

행사를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의 대외적인 홍보도 중요하지만 우리 스스로가 독도에 대해 더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다 쉽게 독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독도 지식 캠페인´을 실시한다. © News1스포츠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독도 지식 캠페인´을 실시한다. © News1스포츠
또한 "그 첫번째 지식은 '독도의 날'의 정확한 기원과 역사적인 사실에 대해 알리는 것이다. 무엇보다 우리 국민 모두가 독도에 관한 논리적 무장을 한다면 일본 정부도 더이상 독도를 넘볼수 없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독도 지식 캠페인'에 사용한 사진은 서 교수가 직접 촬영한 것이고 향후 이어질 캠페인에서도 독도의 멋진 자연경관을 담은 사진을 활용하여 독도의 아름다움도 함께 알릴 예정이다. 

디자인 파일 하단에는 배우 조재현과 함께 제작한 '독도뉴스' 동영상의 유튜브 주소(http://is.gd/LITEr9)도 함께 명기하여 동영상을 통한 독도 역사교육도 함께 병행한다.

서경덕 교수는 "이번 독도 지식 캠페인을 시작으로 향후 제작 될 디자인 파일들을 묶어 '독도 아트북'을 제작 할 계획이며 한국어,영어,일본어 등 5개국어로 인쇄하여 대외적인 홍보에도 널리 사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서경덕 교수는 현재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주 뉴욕분교도 설립했다. 해외에 있는 한글학교와 힘을 모아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독도학교 해외분교' 설립을 위한 노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star@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