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원 전공노, 삼척 원전 주민투표 관련 수사 중단 요구

(춘천=뉴스1) 이예지 기자 | 2014-10-21 16:36 송고

강원 삼척 원자력발전소 유치 찬반을 묻는 주민투표와 관련, 공무원 등의 불법행위 의혹이 제기돼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도내 공무원단체가 수사 중단를 요구하고 나섰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강원지역본부는 21일 성명을 통해 "삼척시 공무원은 산업자원통상부에서 일방적으로 추진한 원전 유치에 대해 시민들의 의사를 직접 듣고자 나선 것일 뿐"이라며 "지역 공무원에 대한 무차별적인 수사는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오히려 정부의 꼭두각시 노릇을 한 선관위 대신 업무를 담당한 지역 공무원들의 행동은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 "주민투표 결과 원전 유치 반대표가 압도적으로 많았음에도 이를 수용하지 않고 원전 건설을 강행하는 것은 불통정권의 실상"이라며 "더이상 민주주의를 짓밟지 말고 삼척시민의 뜻에 따라 원전 건설 계획을 즉각 취소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강원 공무원노조는 원전 건설 계획이 철회될 때까지 삼척시민과 투쟁에 동참할 것"이라며 "삼척시 공무원에 대한 탄압에도 맞서 투쟁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삼척 원전 유치 찬반 주민투표 과정에서 삼척시 공무원과 이·통장이 동원되는 등 불법행위가 있었다'는 진정서가 제출됨에 따라 강원지방경찰청 수사과는 원전백지화범시민연대 회원, 공무원 등을 상대로 후원금 강제 모금 여부와 이·통장에게 투표 명부 작성 요청에 따른 공무원 직권남용 해당 여부 등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lee0825@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