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최은영 회장, 한진해운홀딩스→ 유수홀딩스로 재출범

(서울=뉴스1) 최명용 기자 | 2014-10-20 17:01 송고
© News1
© News1

최은영 회장이 이끄는 한진해운홀딩스가 유수홀딩스로 재출발한다.

한진해운홀딩스는 20일 여의도 한진해운홀딩스 사옥에서 외부인사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리런칭 행사를 갖고 새로운 CO와 사명을 발표했다. 

한진해운홀딩스의 새로운 사명은 유수홀딩스이며 영문명은 EUSU: holdings로 정했다. 유수홀딩스는 11월 4일 주주총회를 통해 사명변경 건을 최종 확정 짓는다. 

최은영 회장은 "우리의 변화와 비전을 담은 새로운 사명은 현재는 물론 미래의 업종을 포괄할 수 있고, 글로벌비즈니스 환경에 쉽게 발음되며, 창의적인 기업문화와 경영 철학 및 무한한 가능성을 담은 유수로 확정했다"며 "새로운 사명인 유수의 뜻은 따뜻하고 사려 깊고 함께 나누는 '넉넉함'의 '유(裕)'와 본질에 충실하고 끊임없이 정진하며 미래를 선도할 '빼어남'을 지닌 수(秀)를 조합하여 만들었다"고 말했다.

유수홀딩스는 영문명에 콜론(:)을 넣었다. 최 회장은 이에 대해 "가치와 가치를 이어주고 관계를 형성하고 드높이는 릴레이션십(Relationship)을 의미한다"며 "콜론을 향후 계속 더해 나가 미래의 지속적인 성장과 무한한 가능성을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은영 회장은 "지주회사인 한진해운홀딩스, 해운물류IT전문 회사 사이버로지텍, 3자물류회사 HJLK, 선박관리회사 한진SM과 함께 한진그룹의 옷을 벗고 창의적 기업 문화와 경영 철학이 담긴 새로운 사명과 CI로 리런칭을 선언한다"며 "전문화되고 미래 지향적인 사업을 중심으로 기존의 사업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새로운 분야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날의 시행 착오와 간과했던 부분들로부터 교훈을 잊지 않고 철저한 반성과 다짐으로 또 다른 역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진해운홀딩스는 지난 4월 계열사인 한진해운 등을 한진그룹에 경영권을 이양하고 독립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로 해운업이 불황을 겪으면서 한진해운이 구조조정에 들어갔고 시숙인 조양호 회장에게 경영을 맡겼다. 최은영 회장은 2006년 남편인 조수호 회장이 사망한 뒤부터 한진해운을 이끌어 왔다.


xper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