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강원

강원지역 대학-기업, '산학협력 활성화' 간담회

(춘천시=뉴스1) 황준 기자 | 2014-10-08 15:47 송고 | 2014-10-08 15:49 최종수정

 강원대학교는 7일 도내 대학과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산학협력 활성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강원대) 2014.10.4/뉴스1 © News1 황준 기자


강원대학교는 7일 도내 대학과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산학협력 활성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강원대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주관한 이날 간담회에는 ▲강원대 ▲강릉원주대 ▲경동대 ▲상지대 ▲한라대 ▲한림대의 협력단장들과 (주)한일T&C 유제황 대표를 비롯한 도내 12개의 중소기업 대표, 중소기업중앙회 박승균 강원지역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공유와 신뢰형성 위한 다양한 의제들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강원대 고인영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의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를 통해 창업 10년만에 연 매출액 500억원을 기록한 벤처기업의 사례를 설명하며 “이런 우수사례를 모델삼아 강원지역의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hjfpahs@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신재생에너지 선진국?…전기료 폭탄에 '몸살'
美·유럽 탈원전 정책에 전기요금 껑충…전력수급 등 '속도조절' 필요
문재인 정부가 국내 첫 원자력발전소인 고리1호기 가동을 영구 중단하면서 탈(脫)원전 에…
금호타이어 상표권 논란, 해결 실···
중톱
금호타이어 매각과 관련해 갈등을 빚고 있는 상표권 관련 문제가 해결의 실…
文대통령, 휴일에도 정상회담 준비···
중톱
문재인 대통령이 방미(訪美)를 사흘 앞둔 25일 공개일정 없이 한미정상…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