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강원

강원지역 대학-기업, '산학협력 활성화' 간담회


				

(춘천시=뉴스1) 황준 기자 | 2014-10-08 15:47:40 송고

 강원대학교는 7일 도내 대학과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산학협력 활성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강원대) 2014.10.4/뉴스1 © News1 황준 기자


강원대학교는 7일 도내 대학과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산학협력 활성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강원대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주관한 이날 간담회에는 ▲강원대 ▲강릉원주대 ▲경동대 ▲상지대 ▲한라대 ▲한림대의 협력단장들과 (주)한일T&C 유제황 대표를 비롯한 도내 12개의 중소기업 대표, 중소기업중앙회 박승균 강원지역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공유와 신뢰형성 위한 다양한 의제들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강원대 고인영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의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를 통해 창업 10년만에 연 매출액 500억원을 기록한 벤처기업의 사례를 설명하며 “이런 우수사례를 모델삼아 강원지역의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황준 기자(hjfpahs@)


▶ 매일 업데이트 최신 만화 100% 무료

▶ 4억원대로 6층 호텔 사장이 되다. 월 500만원씩 평생..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브렉시트 취소 안될까…'리그렉시트' 8문8답
재투표 청원 350만명, 실현은 가능성 낮아…10월 후 탈퇴 '리스본조약 50조' 가동될듯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국민들이 유럽연합(EU)을 탈퇴(브렉시트)하기로 결정함…
남경필 "선택받은 대통령이 개헌추진"
중톱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최근 개헌화두를 던진 것과 관련, “개헌은 단기간에 …
리베이트 의혹 박선숙 "걱정 끼쳐 ···
중톱
국민의당 리베이트 의혹의 핵심인물로 떠오른 박선숙 국민의당 의원이 "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