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실속 있는 중고차 구매 방법은?

(서울=뉴스1) 이슈팀 장유성 기자 | 2014-09-24 13:17 송고
실속있는 중고차 구매 방법 © News1

신차보다 저렴하고 알뜰하게 자동차를 구입하는 구매자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중고차 시장이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고차 판매량과 더불어 중고차 피해사례도 갈수록 증가세다.

가장 많은 피해 사례는 허위매물로 인한 중고차 상사와의 갈등이다.

인터넷 등에 실제 존재하지 않는 차량이나 허위 가격을 제시하여 고객을 끌어들이는 방식의 미끼 영업이 아직도 활개를 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을 유인하는 수법이 점점 진화하고 있어 일반 소비자들이 조금만 방심해도 자신이 허위매물에 당하고 있다는 사실도 모른 채 원하지도 않는 차량을 구입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허위매물을 행하는 업체는 고객이 차량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는 약점을 이용해 중대한 결함이 있는 차량이나 침수차 및 사고차 등을 거짓 고지하여 부당이득을 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허위매물 피해신고와 더불어 차량 구입 후 고장이나 운행에 문제가 생기는 피해도 늘어나고 있다.

차량 구입시 꼼꼼히 살피는 건 기본이지만 일반 구매자의 경우 차량에 대한 기본지식도 부족하고 정보를 얻기가 힘들기 때문에 차량을 판매하는 딜러 말을 믿고 구매할 수밖에 없다.

주변에 차량에 대해 잘 아는 지인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면 중고차 구매대행 업체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중고차 구매를 위해 일일이 매매단지를 방문해 볼 필요 없이 구매대행 업체에서 구매자를 대신하여 차량의 사고유무나, 엔진 미션의 상태, 내장 및 외장의 관리 상태를 꼼꼼히 체크해서 고객에게 전달해 준다.

또한 해당차량을 구매하여 출고 시에는 다시 한번 정비소에서 정밀점검을 실시하기 때문에 중고차를 믿고 안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다.

중고차 구매대행업체 인터카 유재경 대표는 중고차 시장의 환경이 소비자에게 너무 불리하게 적용되어 있고 피해사례도 많지만 전문가의 조언이나 동행으로 충분히 안전하고 실속 있는 중고차 구매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중고차 구매대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터카(www.interca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biz@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