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종상 작곡가, 시계 절도 혐의 체포…기초생활수급자 전락 ‘충격’

(서울=뉴스1스포츠) 윤한슬 기자 | 2014-09-23 11:53 송고

대종상 작곡가가 아들과 함께 명품 시계를 훔치다 체포됐다.

지난 22일 다수의 방송 매체 보도에 따르면 대종상 음악상을 수상했던 영화 음악 작곡가 이모씨가 지난 19일 한 시계 판매점에서 명품시계를 훔친 혐의로 구속됐다.

대종상 작곡가 이씨는 아들과 함께 지난 19일 오전 10시30분쯤 부산 부산진구의 한 명품시계 판매점에서 손님으로 가장, ‘돈을 뽑아 오겠다’며 6300만원 상당의 시계 3점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대종상 음악을 수상했던 작곡가가 시계 절도 혐의로 구속됐다. © 채널A ´종합뉴스´ 방송 캡처
대종상 음악을 수상했던 작곡가가 시계 절도 혐의로 구속됐다. © 채널A ´종합뉴스´ 방송 캡처

시계 판매점 주인은 돈을 뽑으러 간 이씨의 아들이 돌아오지 않자 이를 수상하게 여기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대종상 작곡가 이씨를 현장에서 검거했고 아들을 뒤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현장에서 경찰에 검거된 뒤 “정부가 주최한 통일음악상 공모에 응모했는데, 장관에게 시계를 주려고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끈다.

경찰 조사 결과, 이씨는 1990년대 대종상 영화제 음악상을 수상한 이후 작곡 활동을 해오다가 두 차례 이혼했다. 현재는 한 달에 40여만 원을 받는 기초생활수급자로 전락해 서울의 고시원을 전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 관계자는 “범행 이후 이씨가 아들의 행방을 숨기기 위해 휴대전화 통화 기록을 삭제하고, 아들의 신원도 거짓말 하는 등 계획 범죄를 벌인 정황이 충분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대종상 작곡가의 절도 소식에 누리꾼들은 “대종상 작곡가, 능력있는 작곡가가 어쩌다가 절도까지”, “대종상 작곡가, 작곡료도 있을텐데 왜 기초생활수급자가 됐지”, “대종상 작곡가, 오죽했으면 절도를.. 안타깝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hs0514@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