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시안게임 오늘 개막 점화자 정보 유출로 교체한더니…‘결국’

(서울=뉴스1스포츠) 온라인뉴스팀 기자 | 2014-09-19 11:36 송고

‘아시안게임 오늘 개막’

오늘 오후 개최되는 제 17회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개회식의 최대 하이라이트인 성화자는 사실상 '한류스타' 이영애(43)씨로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

인천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가 19일 배포한 '개회식 해설자료 수정판'에 따르면 '성화점화' 순서로 "이형택 선수가 2명의 꿈나무 선수와 ○○○에게 성화봉을 전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에 대해 "다양한 사회 활동을 통해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알리고 있는 OOO씨는 중국에 초등학교를 설립하는 등 나눔과 봉사를 통해 아시아의 화합에 기여함"이라고 소개했다.

아시안게임 오늘 개막식 성화 최종 점화로 사실상 배우 이영애로 확정됐다.  © News1 DB
아시안게임 오늘 개막식 성화 최종 점화로 사실상 배우 이영애로 확정됐다.  © News1 DB
전날인 18일 배포한 '개회식 해설자료'에서 '아시아 전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OOO씨'라는 표현이 빠졌지만 나머지 소개는 그대로 유지했다.

개회식 해설자료 초안이 공개되면서 성화 최종 점화자로 이영애씨가 유력하다는 분석이 잇따라 제기됐고 철통보안을 유지해온 조직위가 당혹감 속에 점화자를 전격 교체하는 방안까지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결국 강행하기로 한 것으로 해석된다.

드라마 '대장금'을 통해 아시아 전역에서 신드롬을 일으켰던 이영애씨는 자신이 기부한 돈을 토대로 중국 저장성 항저우 인근 춘안현에 '이영애 소학교'가 만들어졌고 최근 대만 여자아기의 수술비와 입원비 등으로 10만 달러를 쾌척하기도 했다.

이보다 앞서 조직위는 “전날(18일) 한 매체에서 이영애가 성화 최종 점화자라는 보도 소식에, 직원의 실수로 정보가 유출 된 것이다“며 ”교체를 검토 중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아시안게임 오늘 개막식 점화자 소식에 누리꾼들은 “아시안게임 오늘 개막식 점화자, 이영애로 할거면서...”, “아시안게임 오늘 개막식 점화자, 결국 할거면서 왜?”, “아시안게임 오늘 개막식 점화자, 기대된다”, “아시안게임 오늘 개막식 점화자, 정보 유출한 직원 어째” 등의 반응을 보였다. 




coolki@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