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영리병원저지본부 제주대표 "싼얼병원 결국 국민 혼란만 야기"

(제주=뉴스1) 이상민 기자 | 2014-09-15 10:30 송고

15일 보건복지부가 제주도 서귀포시에 들어설 국내 첫 외국 영리병원 후보인 싼얼병원 사업계획서를 승인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제주시민사회단체는 환영의 입장을 밝히면서도 정부와 제주도의 사전 검증이 부실했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홍영철 의료 영리화 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주도민운동본부 공동대표는 뉴스1과 전화통화에서 “일단 정부가 싼얼병원의 사업계획서를 허가 않은 것은 다행스럽고 환영한만 일”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하지만 정부가 사기대출 혐의로 구속된 대표의 그룹에서 설립하려는 영리병원을 아무 문제가 없는 듯 인허가 절차를 추진하며 국민들에게 혼란을 줬다”며 “이에 대한 비판을 피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CSC 제주사무소 직원들이 철수해 사실상 사무실이 폐쇄상태인데도 정부는 이에 대한 확인을 제대로 못했고, 싼얼병원 모회사인 천진하업그룹의 자이자화 회장이 지난해 7월 경제사범으로 중국 현지에서 구속된 된 것 몰라 최근에야 외교부를 통해 사실이 확인에 나선점도 사전 검증이 부실했다는 증거”라고 꼬집었다.

특히 그는 제주도가 싼얼병원이 응급의료체계가 갖춰지지 않았는데도 CSC가 제주시내 모 병원과 맺은 협약만 믿고 인허가절차를 추진했다고 비판했다.
지난해 8월 CSC는 제주한라병원과 업무협약을 파기해 보건복지부로부터 한차례 사업 보류결정을 통보받자 지역 내 360병상 규모 S-중앙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뒤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했다며 다시 사업을 신청했지만 당시 이 협약은 싼얼병원 건물 건립 공사 때 근로자가 다칠 때 병원측이 치료를 지원한다는 내용만 담고 있을 뿐 응급의료체계 구축이 아니었다는 게 홍 대표의 설명이다.

홍 대표는 “결국 모든 게 졸속으로 추진된 셈”이라며 “투자에만 급급한 나머지 제대로 된 검증을 못했다”고 말했다.




lee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