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野 "유가족 동의하는 세월호法 만들어야 진짜 민생 살려"

與 '민생·경제 법안 분리 처리' 주장 일축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 2014-08-30 15:11 송고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11회 재정관리협의회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 2014.8.29/뉴스1 © News1 조희연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30일 "세월호 유가족이 받아들일 수 있는 세월호특별법을 조속히 처리해야 진짜 민생, 진짜 경제를 살릴 수 있다"고 거듭 촉구했다. 

강연재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집권 여당인 새누리당은 지금이라도 세월호특별법의 최우선 처리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부대변인은 최근 정부 여당이 경제 살리기를 위해 세월호특별법을 제외한 민생·경제 법안 분리 처리를 연일 주장하는 것과 관련, "최경환 부총리에 따르면 우리나라 경제는 새누리당의 집권 7년째인 현재 조만간 맥박이 끊어져버릴 정도로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이라며 "법률안 몇 개만 통과시키면 확 회복될 수 있었던 민생경제를 집권 7년 동안 방치하였다는 소리"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자신들이 7년 동안 망쳐놓은 민생과 경제를 하필이면 세월호 참사 이후 아무것도 된 것이 없어 유족의 고통이 극에 달한 지금 당장 처리하지 않으면 큰일이 난다는 식으로 연일 각 부처 장관들, 국무총리까지 나서 릴레이 담화를 발표하고 여론몰이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와 함께 강 부대변인은 "지금 일부 국민들과 보수단체들은 세월호특별법 대치정국에서 새누리당을 옹호해 주기 위해 심지어 세월호 유가족에게까지 입에 담지 못할 비난과 조롱, 터무니없는 유언비어를 퍼뜨리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이들은)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의 대국민 거리 호소를 못하게 막았고, 박 위원장에게 위해라도 가할 것처럼 위협적인 몸놀림으로 쫒아왔다"며 "이쯤 되면 세월호에 이어 이제 대한민국 전체가 침몰하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pjy1@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