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해외축구] 기성용, 스완지시티와 4년 재계약…"잔류하게 돼 기뻐"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2014-08-28 23:19 송고
기성용이 현 소속팀 스완지 시티와 4년 재계약을 체결했다.  © AFP=News1
기성용이 현 소속팀 스완지 시티와 4년 재계약을 체결했다.  © AFP=News1
기성용(25)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스완지 시티와 재계약을 맺었다.

스완지 시티는 28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드필더 기성용과 4년간의 새로운 계약을 맺었다. 기성용은 2018년까지 리버티 스타디움(스완지 홈구장)에서 뛰게 된다"고 전했다.

지난 2012년 8월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셀틱에서 스완지시티로 이적하며 프리미어리거가 된 기성용은 지난 시즌에는 같은 리그의 선덜랜드로 임대돼 팀의 1부 리그 잔류에 힘을 실었다.

올 시즌 원소속팀인 스완지 시티로 돌아온 기성용은 지난 16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시즌 첫 경기에서 선제골을 터뜨리며 기분좋은 시작을 알렸다.

기성용은 소속팀 스완지 시티와의 재계약을 시즌 초반에 마무리하며 앞으로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

기성용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매우 기쁘다. (재계약은) 내가 원했던 것이었고 스완지에 남는 것이 언제나 첫 번째 옵션이었다"면서 "현재 팀 멤버들과 스태프들과 함께 생활하는 것에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즐거운 마음으로 재계약에 합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계속 이 팀과 함께 하고 싶다"면서 "팀을 위해 나 자신을 희생하고 싶다. 내가 뛰는 동안 우리 팀이 좋아지도록 돕고 싶다. (능력의) 100%를 발휘하겠다"고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기성용은 오는 30일 밤 11시에 시작되는 웨스트 브로미치와의 리그 3라운드 경기에서 재계약 후 처음으로 홈팬들 앞에 나선다. 


starburyn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