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강대 게임교육원, 히어로 엔진 교육센터 설립

서강대 게임교육원, 英 아이디어 패브릭과 MOU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2014-08-27 17:56 송고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은 25일 글로벌 게임엔진 개발사인 영국 아이디어 패브릭(Idea Fabrik Pic)과 히어로엔진교육센터를 설립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제병영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원장과 알렉스 살라쉬 아이디어 패브릭 회장이 참석했다.
제병영 원장은 "히어로 엔진 계약을 통해 학계에서 보다 실무에 가까운 인재를 육성하는 기반이 마련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양질의 교육교재와 학생들의 작품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알렉스 살라쉬 회장도 역시 "실력 있는 서강대 게임교육원과 협엽을 하게 돼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히어로 엔진은 SWTOR(Star Wars the Old Republic) 온라인과 엘더스크롤(Elder Scroll) 온라인 개발에 사용된 엔진으로 서버개발자가 필요하지 않은 Server-Client 일체형의 클라우드 기반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MMORPG)에 최적화된 엔진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말 출시예정인 MMORPG 기대 작 리파퓰레이션(Repuplation)도 히어로 엔진의 기술력에 힘입어 7명이 2년만에 게임 개발을 완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강대 관계자는 "아직 국내에 히어로 엔진이 제대로 소개되지 않아 현재 히어로 엔진을 사용하고 있는 개발사가 없다"며 "그러나 서버개발자에 대한 의존도가 낮고 개발비용이 기존 MMORPG에 비해 10분의 1 수준에 해당하는 히어로 엔진이 앞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아이디어 패브릭은 서강대 게임교육원에 설립되는 히어로엔진교육센터 사업을 위해 1차년도에 22만달러를 투입한다. 2차년도에는 45만달러로 투자가 확대될 예정이다. 


jung907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