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野 "황교안-김진태, 김수창 사건 직접 사과해야"

(서울=뉴스1) 김현 기자 | 2014-08-22 16:10 송고
김수창(52·사법연수원 19기) 전 제주지검장. © News1 2014.08.18/뉴스1 © News1
김수창(52·사법연수원 19기) 전 제주지검장. © News1 2014.08.18/뉴스1 © News1
새정치민주연합은 22일 경찰이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의 공연음란 행위를 확인한 것과 관련, 황교안 법무부장관과 김진태 검찰총장의 사과를 요구했다.  

김영근 당 대변인은 이날 현안브리핑을 통해 "김 전 지검장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하늘을 찌른다. 열린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 정도"라며 "당사자는 거짓말을 하다가 들통나자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더욱 가관인 것은 법무부가 입에 담기도 민망한 저질행위를 한 김 전 지검장의 사직서를 즉시 처리한 것"이라며 "현행 '비위공직자의 의원면직 처리 제한에 관한 규정'은 중징계로 판단되는 사안과 관련해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일 때는 의원면직을 허용해선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법무부가 법과 규정을 위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이런 상황에서 김 전 지검장이 소속된 검찰총장은 입을 다물어도 되는가"라고 김 총장을 지목한 뒤 "'스폰서검사'와 '벤츠검사' 등으로 수없이 국민의 지탄을 받아온 검찰조직이기 때문에 웬만한 사건에는 무덤덤할 수 있지만, 이번만은 다르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공직자에 대한 도덕적 잣대는 엄격하다"며 "김 전 지검장을 감싸고 돈 검찰총장은 즉각 국민에게 사죄하고 검찰총수로서 그 책임을 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법무부 장관 역시 사표처리 과정에서 관련 법규와 규정을 위반하며 제식구 감싸기에 급급했다"면서 "국민 앞에 나서 머리 숙여 사죄하고 검사직을 떠났을지라도 규정에 따라 김 전 지검장에 대해서 응당한 후속조치를 취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새정치연합은 국민과 함께 법무부장관과 검찰총장의 후속조치를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gayunlove@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