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재정 교육감-중등교장단, ‘9시등교’ 놓고 이견노출

(수원=뉴스1) 진현권 기자 | 2014-08-20 17:42 송고

경기도내 각급학교의 9시등교를 놓고 찬반논란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이재정 경기교육감과 중등교장단 대표단이 20일 만났으나 9시등교의 실효성을 놓고 이견만 노출했다.

이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에서 김용태 광교고 교장 등 중등교장대표단 6명과 면담을 가진 자리에서 “9시등교는 학교현장을 건강하게 만들려고 하는 것인 만큼 교장선생님들께서 잘 살펴서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대표단은 그러나 “9시등교는 교장선생님의 권한이다. 9월 1일 9시등교를 실시하는 것은 절차적으로 바르지 않다”며 “지금이라도 의견수렴절차를 밟아달라”고 요구했다.

이 교육감은 이에 대해 “9시등교는 학생을 중심에 둔 정책이다. 교장선생님들이 그런 취지를 살펴서 협조를 해달라”며 “시행과정에서 문제가 있으면 보완해가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이어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교총)에서 9시등교에 대해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한 것이 학생을 위해서 그런 것인지, 무엇을 위해 법적 대응을 하려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9시등교는 진보나 이런 것이 아니고, 학생을 중심에 두고 판단한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교총은 앞서 18일 보도자료를 내 “경기도교육청이 30일까지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한 학생 등교실태 조사 방침을 밝힘으로써 학교에 9시 등교 시행을 사실상 압박하고 있다”며 법적대응방침을 밝힌 바 있다.

도교육청은 이에 대해 20일 반박 보도자료를 내 “9시등교정책은 법적 다툼의 대상이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도교육청은 9시등교가 강제성을 띄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교총이) ‘획일적 9시등교 강제가 절차적 민주성과 법령을 무시하고, 학교자율화 외면한 교육감 권한 남용'이라 말하고 있지만 교육청이 발송한 공문 어디에도 강제성을 띄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jhk102010@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